당신과 함께하는 매일 매일이 행복입니다

더불어 사는 세상 행복한 진천

인사말

안녕하세요 진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센터장 이준기 입니다.

  • 우리 진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보건복지부와 진천군의 예산지원으로 예미담요양병원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기관입니다.
  • 2008년 7월 진천군정신보건센터로 개소한 이래 진천군 지역주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정신장애인들의 건강한 사회복귀와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와 직업재활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주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상담 및 예방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자살을 낮추기 위해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홍보행사와 캠페인, 찾아가는 정신건강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진천군은 도농복합지역으로 다양한 연령과 문화를 가진 사람들이 함께 생활하고 있습니다. 정신건강의 문제가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우리 정신건강복지센터도 진천 지역특성과 군민의 욕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정신건강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모든 건강 문제가 그렇듯이 정신건강 문제 역시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습니다. 생애 전환기, 삶의 위기 순간에 찾아오는 정신적, 육체적 고통은 나도 모르게 심각한 정신건강의 문제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그럴 때 적절한 정신건강전문가의 개입은 병의 회복과 치유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 진천군정신건강 복지센터는 진천군민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언제나 곁에서 함께 하는 정신건강도우미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